이진우 변호사
크몽 바로가기
이진우 변호사
25-04-21 12:31
형사
교통사고/음주운전
안녕하세요!
김앤리 법률사무소 이진우 변호사입니다.
운전자보험이 필수인 시기입니다.
비용이 들지만 많은 사람들이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운전자보험은 '피보험자가 운전 중에 12대 중과실 등 사고를 저질러 형사 입건이 된 경우에 변호사 선임 비용, 피해자와의 합의금, 벌금 등을 지원'합니다.
무엇보다 변호사 선임비용을 500만원부터 5000만원까지를 한도로 하여 보장합니다.
운전자가 모른다고 하여도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 설계사의 권유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운전자보험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적법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예기치 못한 12대 중과실 사고로 형사입건이 된 후, 어떻게 변호사를 선임해야할지, 어떻게 보험사에서 지원을 받을지 막막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운전자보험을 가입을 도와준 보험설계사에게 연락하여 변호사 선임을 알아보고는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직접 변호사를 선임하지 못하고 브로커를 통해 변호사를 선임하게 됩니다.
브로커를 통해 선임할 경우 변호사보수의 20%~50%까지 브로커가 보수를 가져가게 됩니다.
브로커가 보수를 많이 가져간다는 것은 실제로 변호사를 선임할 보수가 적어진다는 것입니다.
변호사의 보수가 적어진다는 것은 그만큼 의뢰인을 위한 업무 시간을 덜 쓸 수 밖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브로커가 변호사와 의뢰인 사이를 중개하고 변호사 수임료의 일부를 가져가는 행위는 변호사법 위반으로 형사처벌 대상이 됩니다.
의뢰인도 브로커가 수임료의 일부를 가져가는 점을 알거나 알 수 있었으면 변호사법 위반에 관련될 소지가 없지 않습니다.
보험사에서 변호사 비용을 지원하여 내 돈이 들지 않는다고 하여도 제대로 변호사를 선임해야 합니다.
브로커를 통해 변호사를 선임하여 충분한 법률적 조력을 받지 못하거나 변호사법 위반에 관련될 위험을 떠안을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브로커를 통해 변호사를 선임하지 말고, 직접 변호사와 연락하여 사건을 상담하고 변호사 선임을 해야 합니다.
나아가 사무장이 사건을 상담하고 수임하는 곳이 아니라 변호사가 직접 고객님의 고민을 듣고 해결하는 곳을 찾아야 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김엔리 법률사무소는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가 고객님의 사건을 신속하고 확실하게 해결합니다.
교통사고로 내 삶이 위태로울 때를 대비하여 든 보험입니다.
그렇기에 나를 위해서 보험을 써야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김앤리 법률사무소는 변호사는 오직 고객님만을 위해야 한다는 원칙을 지키는 전문가입니다.
고객님을 답답하게 만드는 고민,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가 확실하게 해결하겠습니다.